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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클래스크래프트(Classcraft)

클래스크래프트 수업도구 '랜덤 이벤트'

by 스마트에듀홀릭 2022.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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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도구 — 랜덤 이벤트(The Riders of Vay)

 

 Riders of Vay라고도 하는 이 도구는 학생들이 집중하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체 수업을 위한 아주 좋은 도구입니다. 

 

 랜덤 이벤트는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이거나 엉뚱한 것일 수 있습니다. 

때로는 교사도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그 효과는 즉적적으로 나타나며 좋은 수업 분위기를 이어가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저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수업이 아닌 학급 운영시 사용하면 학생들의 긍정적 행동변화에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랜덤 이벤트 설정

랜덤 이벤트는 클래스 도구 섹션을 통해 활성화되지만 클래스 설정 에서 생성 및 설정됩니다.

새로운 랜덤 이벤트를 생성하려면:

  1. 새로운 랜덤 이벤트를 원하는 클래스의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측면 탐색에서 수업 설정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측면 패널에서 랜덤  이벤트 선택
  4.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보라색  새 이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이벤트 설정 인터페이스입니다. 하나씩 설정해보겠습니다.

 

1. 새 이벤트 이름을 입력하세요.

스크롤 상단에 이름이 표시됩니다. 영화의 한 구절이나 말장난처럼 재미있는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설명 입력

이것은 제목 주위에 컨텍스트를 제공하고 설명합니다. 이것을 효과나 학생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학생들을 푹 빠지게 하는 재미있는 작은 줄에 더 가깝습니다.

3. 적용 대상 결정(선택 사항)

무작위 이벤트에 게임 플레이 효과를 주거나 무작위 학생을 선택하려면 적용 대상을 결정하세요. "임의의 마법사 한 명", "팀당 학생 한 명" 또는 "모든 수호자"와 같은 것일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효과를 원하지 않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4. 설명 및 효과

무작위 이벤트에 게임 플레이 효과가 있더라도 이 무작위 이벤트를 선택했을 때 예상되는 상황을 설명해야 합니다("내일 모두 모자를 써야 합니다" 또는 "바보 같은 요정 이 모든 수호자로부터 5개의 금 조각을 훔칩니다"일 수 있음).

 

5. 게임 플레이 효과 결정(선택 사항)

경험치 , 크리스탈 , 하트  또는 금 조각을 제공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Crystals , Hearts  Gold Pieces를 제거하거나Crystals  Hearts  를 특정 값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효과를 원하지 않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6. 효과 제거

휴지통을 클릭하여 임의 이벤트에 대해 만든 효과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효과 추가

단일 랜덤 이벤트는 다양한 효과를 가질 수 있으므로 원하는 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랜덤 이벤트 저장

완료되면 무작위 이벤트를 저장하여 목록에 추가하십시오!


자동 선택, 포인트 및 이벤트 유형

참고: 이것은 매우 고급이므로 자신의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이 모든 것을 완전히 알 필요는 없습니다! 옳다고 느끼는 대로 가십시오.

자동화 설정 정도에 따라 세 가지 주요 이벤트 유형이 있습니다.

설명만

이 이벤트에 대한 설명에는 Classcraft의 자동화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이벤트 효과가 무엇인지만 설명합니다. 게임 요소가 설명에 포함될 수 있지만 수동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예:

  • 모든 사람은 문장을 "으악!"으로 끝내야 합니다.
  • 선생님은 내일 학교에 재미있는 모자를 쓸 것입니다.
  • 모든 학생은 종이 비행기를 만드는 데 30초가 주어집니다. 가장 멀리 날아가는 사람이 300 골드 조각을 얻습니다!
  •  

자동으로 선택된 학생 및 설명

게임은 규칙에 따라 한 명 이상의 학생을 자동으로 선택하지만 이벤트 설명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명에서 포인트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 수동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예:

  • 모든 힐러: 모든 힐러는 벨이 나올 때까지 착석해야 합니다.
  • XP가 가장 적은 플레이어: 경험치가 가장 적은 학생이 교사가 불러야 할 노래를 선택합니다.
  • 무작위 플레이어 1명: 무작위 플레이어 1명이 30초 이내에 알파벳 노래를 거꾸로 불러야 합니다. 성공하면 250 경험치를 얻습니다.

자동으로 선택된 학생 및 이벤트

이러한 이벤트에는 입력된 설명이 있을 수 있지만 자동화된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것은 수동 값을 입력할 필요 없이 효과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 

  • 무작위 팀 하나: 경험치 +150, 무작위 팀은 경험치 150을 얻지만 해적 억양으로 말해야 합니다.
  • 무작위 플레이어 1 명: +500 골드 조각, The Riders of Vay가 관대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 모두: 하트 = 4

랜덤 이벤트 관리

랜덤 이벤트를 관리하려면 클래스 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1. 새로운 랜덤 이벤트를 원하는 클래스의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측면 탐색에서 수업 설정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측면 패널에서 랜덤 이벤트 선택

여기에서 기존 랜덤 이벤트 목록을 검토하고 더 이상 팝업 하지 않으려는 이벤트를 삭제하고 이벤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이벤트 편집

기존 임의 이벤트를 편집하려면...

  1. 클래스 설정의 무작위 이벤트 목록에서 찾으십시오.
  2.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3. 원하는 대로 변경
  4.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저장 버튼 클릭

무작위 이벤트 삭제

불행히도 랜덤 이벤트는 한 번에 하나씩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1. 클래스 설정의 무작위 이벤트 목록에서 찾으십시오.
  2.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3.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이벤트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의사항!  확인 메시지가 없으므로 이벤트 삭제를 클릭하기 전에 올바른 이벤트를 제거했는지 확인하세요.

<출처 : www.Classcra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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