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craft 수업도구 - 볼륨 측정기(The Makus Valley)
수업전 종종 사용하는 수업도구입니다.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이 수업 준비가 안돼 있거나 웅성웅성 소란스러울때 사용하면 좋은 도구입니다.
볼륨 측정기 사용은
- 수업 대시보드에 액세스- 사이드바 탐색에서 도구 아이콘(도구 상자)- 수업 도구 목록에서 볼륨 측정기 아이콘을 클릭
볼륨 측정기 설정
컴퓨터에 마이크 액세스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볼륨 측정기에 액세스하면 보상을 설정합니다. 결석으로 표시되지 않은 수업의 모든 학생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너무 시끄럽고 데시벨 최고값을 넘을 때마다 하트(♥)를 잃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 할때는 피해를 낮게(1 또는 2 ) 설정하여 하트 수가 적은 캐릭터에 과도하게 불이익을 주는 것을 방지하는게 좋습니다.
타이머도 설정 가능합니다.
이렇게 볼륨 측정기 보상 설정이 끝나고 다음을 누르면 데시벨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도달하기를 원하는 최대 볼륨을 설정합니다.
이것이 임계값 입니다.
진한 보라색 막대가 분홍색 표시기를 넘으면 학생들이 너무 시끄럽고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하트를 잃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학생들에게 많은 소리를 내도록 하고 분홍색 표시기를 움직여 임계값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미터가 활성화되면 언제든지 이 표시기를 다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시작을 클릭
볼륨 측정기 실행
볼륨 측정기는 그대로 두는 동안(또는 설정한 타이머만큼) 실행됩니다.
현재 수업에 남아 있는 한 Volume Meter 화면에 남아 있거나 Classcraft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임계값을 넘으면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합니다.
- 잘못된 경보: 결과 없이 볼륨 측정 다시
- 계속하기: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들고(해당 옵션을 활성화한 경우 학생들에게서 하트가 제거됨) 활동을 재개합니다.
볼륨 미터는 게임 화면 상단에 배너로 나타나므로 현재 볼륨을 추적하고 언제든지 마침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스크래프트_ 04 크리스탈과 능력 (0) | 2022.10.06 |
---|---|
Google workspace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0) | 2022.02.18 |
구글 meet에서 유튜브 음성 송출하기 (0) | 2020.04.14 |
멘사가 인증한 두뇌게임 SET보드게임 (0) | 2018.01.22 |
교육 게임화 사례 04: TvN문제적남자 3월 12일 뇌섹드로잉 (0) | 2018.01.18 |
댓글